금융사건대응

기업·단체 내 범죄

-

기업·단체 내 범죄 개괄

기업∙단체내 범죄는 실제로 대기업 본부와 정부에서 사건을 처리해본 변호사만이 완벽한 해결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배임∙횡령, 기업∙단체내 성범죄(성추행, 성폭행 등), 인사상 부당대우∙부당징계 등 기업∙단체 내 범죄는 일반범죄와는 다른 특징들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대기업 본부와 정부내에서 위 사건들을 처리해본 변호사만이 의뢰인께 어떠한 불이익도 없는 완벽하고 신속한 해결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목헌 금융∙기업전담센터는 실제로 대기업과 정부에서 업무 경험이 있는 현대그룹 전략기획본부 변호사, 정부 사무관 출신 변호사가 기업∙단체내의 권력구조, 업무처리 절차, 인사관리 등에 대한 독보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단체내 범죄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

배임∙횡령

법률사무소 목헌 금융∙기업전담센터는 대기업 본부에서 오너∙경영진의 배임∙횡령사건을 처리해본 변호사가 함께 합니다.

배임∙횡령은 기업∙단체의 오너, 경영진, 직원들에 의해서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범죄입니다. 기업∙단체내 배임∙횡령 사건의 경우 일반 형사상의 배임∙횡령과는 성질을 달리합니다. 따라서 실제로 기업이나 단체의 의사결정과정이나 업무처리절차를 경험해 보지 않은 자의 도움을 받는 경우 고객님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과 같은 경우, 업무영역 확장을 위한 공격적 경영판단이 불가피하다는 점에서 배임∙횡령 이슈가 발생할 여지가 많습니다.

또한 배임∙횡령 사건의 경우 민사상의 손해배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초반에 대기업과 정부를 경험해 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사실관계에 바탕을 둔 치밀한 법리 싸움이 필요합니다. 형사나 민사 중 어느 하나만 소홀히 하더라도 다른 소송에 치명적 영향을 주게 됩니다.

저희 사무소는 현대그룹 전략기획본부, 정부 사무관 출신 변호사가 실제 대기업의 오너∙경영진의 배임∙횡령 사건 처리 경험을 바탕으로 배임∙횡령 사건에 대하여 고객님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 있습니다.
-

성범죄(성추행, 성폭행)

기업∙단체내 성범죄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십시오.
고객님은 보호를 받아야 할 피해자일 뿐입니다.
대기업과 정부에서 경험을 쌓은 변호사가 고객님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근래 기업∙단체내 성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직내 성범죄의 경우 그 특징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자들이 피해를 입고서도 쉬쉬하거나, 문제를 삼는 경우에도 잘못된 초기 접근으로 피해자가 오히려 조직을 해치는 가해자로 비판받거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아 회사나 조직을 떠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업∙단체내 성범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① 업무처리 과정∙회식∙야유회 등에서 발생하므로 성범죄인지 경계가 모호하다는 점
② 상사∙동료 등에 의해 발생함에 따라 문제를 삼는 것이 과연 타당한지 고민이 된다는 점
③ 힘들게 취업한 회사이고 생계를 유지하는 곳인데, 문제를 삼는 경우 불이익이나 비난에 대한 걱정으로 소극적인 대응을 하게 된다는 점
등입니다.

기업∙단체내 성범죄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비밀을 지켜드리면서 가해자를 피해자로부터 분리시키는 것입니다. 회사내의 업무처리 절차나 권력구조를 모르는 자의 조력을 받아 초반에 가해자를 피해자로부터 분리시키지 못하는 경우, 오히려 피해자는 분쟁이 발생한 이후에도 가해자와 함께 생활하게 되고 피해자가 더 큰 스트레스를 받고서 피해보상이나 가해자 처벌도 없이 조직을 스스로 먼저 떠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희 사무소는 현대그룹 전략기획본부, 정부 사무관 출신 변호사가 실제 대기업과 단체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피해자로부터 가해자의 분리를 시작으로 가해자에 대한 손해배상, 형사상 처벌과 함께 피해자가 회사에서 어떠한 불이익도 없는 사건 처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인사상 부당대우∙부당징계

경기 불황으로 인한 인력구조조정시 발생하는 인사상 부당대우∙부당징계로부터 대기업 본부 출신변호사, 정부내 구조조정 업무를 수행한 사무관 출신 변호사가 지켜드리겠습니다.

창고에 책상을 주고 업무를 보라는 사례, 하루 종일 벽을 보고 업무를 보라는 사례, 전혀 경험과 업무 관련성이 없는 곳으로의 전보 사례, 외딴 지역으로의 전보 사례와 같이 법적으로나 인사규칙상으로나 근거가 없는 인사상 부당대우∙부당징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상 부당대우∙부당징계는 단지 노동법 등의 이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폭언∙폭행 등의 형사상 문제와 민사상의 손해배상 등으로 연결되게 되어 있습니다.

기업∙단체내의 인사정책이나 인사과정에 대한 지식 없이 어설프게 접근한다면 오히려 피해자는 조직으로부터 더 큰 상처만을 받고, 어떠한 권리구제도 없이 스스로 떠나게 됩니다.

회사나 단체내에서 개인은 을일 수 밖에 없을까요? 저희 사무소의 현대그룹 전략기획본부, 정부 사무관 출신 변호사와 함께 하신다면 더 이상 고객님은 외로운 미생이 아닙니다. 대기업과 단체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사상 부당대우∙부당징계로부터 직접적인 권리구제는 물론, 형사상 가해자들에 대한 처벌, 금전적인 손해배상 등 종합적인 해결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상담문의

02)6203-1301

TOP